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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 스마트A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업무용 승용차 비용을 승용차별로
관리해야 하는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먼저 업무용승용차 비용에 해당되는
계정과목의 설정부터 해야한다
계정과목에서 해당 계정과목의 줄
탭에서 F2를 누르면 창이 뜨는데
하단쪽에 32번을 눌러서 여 O로 표시
해준다.
보통 차량유지비, 수선비, 보험료, 세금과공과
등 차량관련 비용에 대해 관련계정과목
별로 직접 찾아서 설정해준다
다음에는 업무용승용차등록 메뉴에서
업무용승용차 차량별로 입력해준다
일반전표에서 입력할 경우에 아래와
같이 차량보험료의 경우에
적요란에서 F3 키를 누르면
아래창에서 업무용승용차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뜬다
F2를 눌러서 어떤 차량인지 찾아주고
구분란에서 보험료인지, 유류대인지를
찾아주면 되는데, 보험료는 보통 알아서
보험료로, 차량유지비는 유류대로
세금과공과는 자동차세로 기본으로
적용이 되어 있는 것 같다
1월 전표에서 업무용승용차 비용을
위와같은 방식으로 입력을 했다고 하고
차량비용현황을 열어보자
그럼, 아래와 같이 차량별로
관련비용별로 명세를 확인할 수 가
있다.
법인 결산시에 업무용승용차
관련비용명세서에서 불러오기를
눌러주면 위의 관련비용들이
자동적으로 불러진다
위의 방법이 번거롭거나 불편할 경우
차량비용별로 거래처코드에 차량번호
를 등록시켜서 입력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럴 경우에는 업무용비용의
사용처를 알수가 없고,
업무용승용차관련
비용명세서에서는 일일이 수동으로
금액을 파악해서 입력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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