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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24시를 통해 인터넷 전입신고를 

간단하게 해봤다

민원24가 정부24로 명칭이 바뀌었다



전입신고를 눌러서 신청하기를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다

공인인증서 처음 이용시 먼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진행하면 된다




전입신고 이용 주의사항등

서비스 이용 체크를 해주고 진행



전체 세대가 전부 전입하는지

전체 또는 일부 세대가 전출하는지

기본 사항을 체크해준다




전출지와 전입지를 상세하고

정확하게 기입해준다




도로명 주소검색을 해서 조회

저장하면 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전입지와

세대주와의 관계 등을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 하면 끝~~


민원신청한 내역이 해당 관할 기관에서

처리중으로 표시된다


접수한지 얼마되지 않아 휴대폰 

문자로 처리되었다는 메시지 도착

엄청 빠르다


바로 주민등록등본을 민원신청해서

출력까지 해봤다

1시간 이내에 전입신고와 새로

전입된 주민등록등본까지 출력할 수

있으니 이렇게 비가오는 날 

주민센터까지 가지 않아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어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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